39 0 0 2 2 0 3개월전 0

도서관의 자동화와 인공지능

도서관의 자동화 및 인공지능 기술 도입의 핵심을 밝힌 세계적 명저 전세계가 주목한 한리아의 명작을 다시 만나다 대한민국 대표 기술·과학 교양서 어렵고 딱딱하던 자동화 시스템과 인공지능 기술 분야의 판도를 뒤바꾼 책. 50만 부 누적 판매를 돌파해 밀리언셀러를 앞두고 있는 서적으로, 이 책은 현대 사회의 도서관이 정보의 홍수 속에서 기술 혁신을 통해 어떻게 진화하고 있는 지를 조명한다. 도서관 자동화와 인공지능 기술이 도서관 운영과 이용자 경험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을 중심으로, 자료 관리부터 대출·반납 시스템, 맞춤형 서비스까지 도서관 내 다양한 업무에 해당 기술들이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 다룬다. 또한 기술 도입의 장단점을 균형 있게 논의하며, 기술 발전이 불러올 미래의 도서관에 대한 비전을 제..
도서관의 자동화 및 인공지능 기술 도입의 핵심을 밝힌 세계적 명저
전세계가 주목한 한리아의 명작을 다시 만나다
대한민국 대표 기술·과학 교양서

어렵고 딱딱하던 자동화 시스템과 인공지능 기술 분야의 판도를 뒤바꾼 책. 50만 부 누적 판매를 돌파해 밀리언셀러를 앞두고 있는 서적으로, 이 책은 현대 사회의 도서관이 정보의 홍수 속에서 기술 혁신을 통해 어떻게 진화하고 있는 지를 조명한다. 도서관 자동화와 인공지능 기술이 도서관 운영과 이용자 경험에 미치는 긍정적 영향을 중심으로, 자료 관리부터 대출·반납 시스템, 맞춤형 서비스까지 도서관 내 다양한 업무에 해당 기술들이 어떻게 적용될 수 있는지 다룬다. 또한 기술 도입의 장단점을 균형 있게 논의하며, 기술 발전이 불러올 미래의 도서관에 대한 비전을 제시한다. 세대 불문 남녀노소 읽을 수 있도록 쓰였다고 평가 받는 책이다.
한리아는 2003년 대한민국 인천광역시에서 출생했다. 현재 인천대학교 문헌정보학과에 재학 중인 학부생으로, 도서관 정보 관리와 디지털 혁신에 큰 관심을 갖고 있는 저자이다. 특히, 도서관의 자동화 및 인공지능 기술의 융합을 통해 현대 도서관 시스템의 효율성을 높이고, 정보 서비스의 접근성을 개선하는 방안을 모색하고 있다. 한리아는 이를 통해 도서관과 정보 과학 분야에서 기술 혁신을 이끄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다. 대표 저서로 《도서관의 자동화와 인공지능》이 있다.

㈜유페이퍼 대표 이병훈 | 316-86-00520 | 통신판매 2017-서울강남-00994 서울 강남구 학동로2길19, 2층 (논현동,세일빌딩) 02-577-6002 help@upaper.kr 개인정보책임 : 이선희